아산전자기계고, 제17차 마이스터고 선정, 스마트팩토리 분야 정식 인가

정만국 기자 | 기사입력 2020/11/23 [10:50]

아산전자기계고, 제17차 마이스터고 선정, 스마트팩토리 분야 정식 인가

정만국 기자 | 입력 : 2020/11/23 [10:50]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 아산저널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교장 강진봉)1119일 금요일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 및 자율학교, 지능형 공장 분야(스마트 팩토리) 마이스터고로 최종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2022학년부터 지능형 공장 분야(스마트 팩토리) 마이스터고로서 신입생d을 유치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지난 910일 교육부는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의 학과개편 계획, 교원연수, 유관기관 협력계획 보완 등의 수정을 조건으로 조건부 승인을 했고, 교육부 장관이 정한 조건 이행 여부를 확인해 19일 최종확정 했다.

 

아산전자기계고는 생산설비, 물류 등 정보를 기초ICT를 활용해 수집하고 이를 활용한 생산관리 구현, 센서와 IoT, 빅데이터 등을 이용한 자동화 설비를 활용, 실시간 최적화된 체계 구축 등의 교육과정과 교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및 실습실 증축,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기숙사 증축 등을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아산시 및 충청남도교육청, 중소벤쳐기업부에는 행정지원을, 충남벤쳐협회 등 유관기관에서는 학생 및 교사 역량 강화에 힘을 다하고, 사업체에서는 채용 및 산업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강진봉 교장은 많은 분들의 도움과 수고로 어렵게 준비한 마이스터고로의 전환이 정식 승인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 지금부터가 더 힘들고 노력해야 한다는 걸 잘 알고 있다. 앞으로 지능형공장의 변화에 선제적, 능동적 대응을 주도할 특화된 Young-Meister 양성에 힘을 쓰고, 새로운 동력을 얻은 우리 학교가 지역산업 수요 여건에 충족되고, 지역 발전과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2022학년도 입학생들은 기계 전자 분야 기초교육을 바탕으로 데이터 수집과 점검 및 활용에 관한 전공지식을 습득함으로서 기술직 공무원, 로봇 응용 기술, 정밀기계 부품 생산, 첨단장치 생산 기업, 스마트공장 구축기업 등 더 많은 진로 분야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