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체험으로 진로선택의 기틀을 닦아요!

- 음봉중, 찾아가는 진로원정대 직업실무 체험 -

정만국 기자 | 기사입력 2020/12/23 [12:17]

진로체험으로 진로선택의 기틀을 닦아요!

- 음봉중, 찾아가는 진로원정대 직업실무 체험 -

정만국 기자 | 입력 : 2020/12/23 [12:17]

 

 음봉중학교, 찾아가는 진로원정대 직업실무 체험 모습                       © 아산저널

 

음봉중학교(교장 채정숙)12.22.()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진로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진로원정대 직업 실무 체험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로봇 조종사, 3D 프린팅 전문가, VR 전문가, 드론 전문가, 쇼콜라티에, 파티시에, 전통음식연구가 등의 직업이 소개되어 많은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하였다.

 

특히 드론 전문가나 로봇 조종사, VR 전문가 부문과 같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중요성이 부각되는 신기술 부문에 관심을 보인 학생들이 많았다. 드론 전문가 체험에 참여한 정○○(1학년) 학생은 현재도 이미 드론이 사진 촬영이나 물건 배달, 심지어는 드론 택시와 같이 여러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더 다양한 분야로 확대될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 면에서 어떤 원리로 드론이 작동하고 드론 조종을 위해서 어떤 능력과 조건을 갖추어야 하는지 궁금했는데, 이번 기회에 정확히 알게 되어 좋았다.”라며 활동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진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한 진로진학상담부장 강○○학생들이 실제 다양한 직업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을수록 자신의 적성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동안 자유학년제의 취지에 걸맞게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는데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앞으로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전체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운영 취지를 밝혔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