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아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연수 실시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1/02/25 [11:09]

2021 아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연수 실시

아산저널 | 입력 : 2021/02/25 [11:09]

 

아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연수모습                           © 아산저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224() 14:00부터 대강당에서 아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2021학년도 신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이하 심의위원)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심의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오동환 변호사(공주교육지원청 교육법률 전문 변호사)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자세와 역할, 사례중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방안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어서 소위원회 심의 결과를 전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서 의결 받았다.

 

학교폭력예방법 개정으로 20199월부터 학교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가 지역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로 운영되고 있으며, 아산교육지원청은 교원, 변호사, 경찰, 전문상담사, 학부모 등 전문성을 갖춘 심의위원 50명을 구성하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 이문희 교육장은 이번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아산교육지원청에서 심의되는 모든 학교폭력 사안들이 피해학생에게는 안전한 학교생활과 피해를 치유할 수 있는 보호조치를, 가해학생에게는 잘못을 반성하고 올바른 인성이 형성될 수 있는 교육적 선도조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고 당부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