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푸른 아산 21’ 생태환경교육지원단 위촉식 개최

-지속가능한 발전을 향한 첫걸음-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1/04/01 [14:09]

‘늘 푸른 아산 21’ 생태환경교육지원단 위촉식 개최

-지속가능한 발전을 향한 첫걸음-

아산저널 | 입력 : 2021/04/01 [14:09]

 

 ‘늘 푸른 아산 21’ 생태환경교육 지원단 위촉 단체사진                       © 아산저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2021331() ‘늘 푸른 아산 21’ 생태환경교육 지원단에 대한 위촉식과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회 등 지역 관련기관 외부위원과 내부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협의회에서 운영 일정,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 환경포럼 개최 등에 관해 논의하였다.

 

아산교육지원청 이문희 교육장은 생태, 환경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지금, 아산환경과학공원, 아산물환경센터체육공원 등 아산의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환경교육과 네트워크 구축은 학생들이 생태시민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더불어 자연과 공진화하는 늘푸른 아산으로 거듭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다.” 라는 기대를 보였다.

 

늘 푸른 아산 21’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는 환경교육 특구를 운영하고, 아산지역의 환경 자원을 활용한 체험, 실천 위주의 환경교육을 추진하는 프로젝트이다.

 

특히, 지역 관련 단체인 아산YMCA, 아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우리 마을 전문가 활용 수업’, ‘지역 환경 전문가 양성등을 진행하며, ‘친환경 4R’(Refuse, Reduce, Reuse, Recycle)이 일상생활에서 지속될 수 있도록 초중등 환경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속 가능한 지구, 지속 가능한 인류를 위해 생태환경 교육이 필수인 현재, ‘늘 푸른 아산21’ 생태환경교육지원단은 학교를 넘어 사회 전반의 실천을 이끄는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생태 가치관을 형성해 나갈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