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3개 기업체와 로컬푸드 소비확대 업무 협약식 개최

- 오마샤리프화장품(주), ㈜화승케미칼, ㈜대륙제관과 업무협약 체결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1/04/02 [10:23]

아산시, 3개 기업체와 로컬푸드 소비확대 업무 협약식 개최

- 오마샤리프화장품(주), ㈜화승케미칼, ㈜대륙제관과 업무협약 체결

아산저널 | 입력 : 2021/04/02 [10:23]

 

 아산시 푸드플랜 활성화 및 로컬푸드 소비확대를 위한 3차 업무협약모습      © 아산저널

 

아산시(시장 오세현)1일 관내 업체 오마샤리프화장품() ▲㈜화승케미칼 ▲㈜대륙제관과 푸드플랜 활성화 및 로컬푸드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산시와 민간 기업체·공공기관 간 로컬푸트 소비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은 이번이 세 번째로, 이날 협약식에는 오세현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각 기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앞서 시는 아산테크노, 인주, 득산, 도고 등 4개 농공·산업단지와 1차 업무협약을, 순천향대학교와 2차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3차 업무협약으로 시에서 추진 중인 아산시 푸드플랜 2022’ 정책이 한층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아산시는 기업체의 로컬푸드 소비 확대를 위한 생산자-소비자 교류행사 추진, 기업 단체급식 관련 공급기반 마련 및 지원을 약속했으며, 각 기업체는 로컬푸드 소비확대를 위해 시와 협의해 CSR(기업의 사회책임) 사업을 발굴하고 기업급식에 지역농산물 공급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오세현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역농업을 위해 이번 협약에 동참해 주신 대표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아산시는 푸드플랜을 통해 먹거리 공공성 강화와 지역농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열린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9아산시 푸드플랜 2022’를 발표한 후 생산농가 2000호 육성을 위한 생산자 실태조사 지역 내 소비 1000억 원 달성을 위한 단체급식 공급 지역 내 일반 소비자 공급을 위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추진 등 공급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