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법인지방소득세 4월 30일까지 신고 납부 안내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1/04/02 [10:29]

아산시, 법인지방소득세 4월 30일까지 신고 납부 안내

아산저널 | 입력 : 2021/04/02 [10:29]

 

▲ 아산시청사                                                                               ©아산저널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방법 및 유의사항을 담은 안내문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신고·납부 대상은 202012월에 사업연도가 종료된 영리법인, 수익사업을 영위하는 비영리법인, 국내원천소득이 있는 외국법인이며 오는 430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

 

특히, 둘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안분신고 및 납부를 진행해야 한다. 안분대상 법인이 안분하지 않고 하나의 자치단체에 신고한 경우 또는 첨부서류 미제출시 무신고로 간주해 가산세 20%가 부과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납세지는 법인의 등기부에 따른 본점이나 주사무소의 소재지(다만, 사업장이 둘 이상인 경우 각각의 사업장 소재지)이며, 신고 방법은 신고서와 제출서류를 작성해 아산시 세정과 방문·우편신고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에서 전자신고하면 된다.

 

시 세정과장은 법인지방소득세는 신고납부하는 세목이므로 기한 내에 신고서와 첨부서류를 제출해야 가산세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 신고·납부 마감일에는 신고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미리 신고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