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료헤이 퇴출을 위한 공동행동 입장문

오랜 시간 충남도민과 아산시민을 부끄럽게 한 충남아산FC 대표이사는 반성하고 하루빨리 사퇴하라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1/08/02 [10:50]

충남아산FC 료헤이 퇴출을 위한 공동행동 입장문

오랜 시간 충남도민과 아산시민을 부끄럽게 한 충남아산FC 대표이사는 반성하고 하루빨리 사퇴하라

아산저널 | 입력 : 2021/08/02 [10:50]

  

지난 727일 오세현 아산시장은 충남아산FC 구단주로써 결단을 내리는 발표를 했습 니다.

 

아산시장은 지난해 말 법인의 내부 기강해이와 조직 불화, 민원 야기로 기관경고 처분 을, 올해 초 여성폭력 전력이 있는 외국인 선수를 영입함으로써 공익을 도모하고자 설 립한 축구단이 성인지 및 인권 감수성 등 시대적인 요구를 담아내지 못해 시민과 도민 으로부터 강한 질책을 받았다.

 

이는 공익적인 기관으로서 갖추어야 할 최소한의 도덕적 기준과 경영윤리를 저버렸다.

또한 대표이사, 단장, 사무국장 임원은 여성폭력 선수 영입 불거진 고액 체납 인 권 단체의 조사 거부, 또 사무국장의 부적절한 성희롱 발언이 불거져 갈 길이 먼 축구 단의 앞날에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법인의 품위를 훼손하고 있음을 시민단체를 넘어 지역 축구인과 체육인들까지 강한 여론을 제기하고 있다.

 

축구단의 모든 피해는 고스란히 시민의 몫으로 남게 될 것이 불을 보듯 뻔한 만큼 사무국(법인) 운영을 책임지는 대표이사, 단장, 사무국장은 임원으로서 공과를 떠나 경영 부담을 덜어주는 책임지는 모습으로 사임을 결단하고 물러나 축구가 시민의 고통이 아닌 시민의 즐거움으로 거듭날 것을 촉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충남아산FC 료헤이 퇴출을 위한 공동행동은 38일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충남의 50 여개 시민사회노동여성단체가 충남아산FC 공익성을 회복하기 위해 313일부터 137 일째 아산시청 앞 선전전을 진행하면서 두 계절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충남도민과 아산시민, 그리고 축구만을 위해 뛰어온 청년들과 축구단 내부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동을 하며 축구인들을 돕는 스태프들은 아산시의 결단이 너무 늦어서 고통의 시간이 길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라도 오세현 아산시장이 충남아산FC에 대해 구단주로써 책임지는 모습에 지지를 보냅니다. 이에 공동행동은 5개월 동안 진행한 아산시청 앞 선전전을 중단하겠 습니다.

 

공동행동은 앞으로 충남아산FC 시민구단의 공익성을 회복하기 위한 아산시와 충남 아산FC의 행보를 지켜볼 것이며, 아산시장의 결단이 실행될 때까지 공동행동의 연대를 유지할 것입니다.

 

충남아산FC는 시민들에 의해 다시 만들어진 구단입니다.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충남아산FC 료헤이 퇴출을 위한 공동행동>은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하나, 하루빨리 충남아산FC 이사회를 열어 임원진에 대한 사임을 처리할 것을 촉구합 니다.

 

, 아산시 감사위원회에서 공정한 감사를 진행하여 충남도민과 아산시민의 충남아산 FC에 대한 의혹을 철저하게 해소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구단의 가치를 바로 세우기 위한 새로운 이사회 구성과 임원진 구성에 충남도민과 아산시민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해주시길 바랍니다.

 

, 정관 및 운영 규칙 등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도민과 시민 누구에게나 열린 축구단 운영이 되기를 제안합니다.

 

 

다섯, 성적이 하위 10% 미만일 때 충남도 지원을 중지할 수 있다는 규정이 충남아산FC에게 성적 우선이라는 과제를 주고 있습니다. 성적으로 지원 여부를 나누는 규정을 폐기할 것을 제안합니다  

 

2021. 7. 30

 

 

충남아산FC 료헤이 퇴출을 위한 공동행동

(충남시민사회연대회의, 아산시민사회단체협의회, 천안시민사회단체협의회, 천안여성의전화, 천안여성회, 정의당충남도당, 진보당충남도당, 충남청소년인권문화네트워크_청소년노동인권센터,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세종충남본부, 전국농민회총연맹,충남도연맹, 충남동학농민혁명단체협의회, 충남인권교육활동가모임부뜰, 충남청소년인권문화네트워크, 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민족문제연구소충남지부,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서산태안환경운동연합,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천안아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당진참여자치시민연대, 당진환경운동연합, 보령시민참여연대, 예산참여자치시민연대, 서산풀뿌리시민연대, 천안녹색소비자연대, 복지세상을열어가는시민모임, 천안KYC, 청양시민연대, 태안참여자치시민연대, 평등교육실현을위한천안학부모회, 홍성문화연대, 홍성YMCA, 천안YMCA, 민족문제연구소 아산지회, 민주노총 아산시위원회, 아산YMCA, 아산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아산농민회, 아산시민연대, 아산이주노동자센터, 평등교육실현을위한아산학부모회, 아산책읽는시민모임,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아산지회,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동학농민혁명아산시기념사업회, 아산제터먹이사회적협동조합, 남북상생통일충남연대, 민족문제연구소천안지회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