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와 간담회 개

- 종합사회복지관 운영 관련 문제점 및 애로사항 목소리 청취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1/09/09 [10:27]

아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와 간담회 개

- 종합사회복지관 운영 관련 문제점 및 애로사항 목소리 청취

아산저널 | 입력 : 2021/09/09 [10:27]

 

 간담회 모습                                                                                © 아산저널

 

아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조미경)810시에 복지환경위원회 회의실에서 아산시 5개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관내 5개 종합사회복지관 운영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한 면담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복지환경위원회 시의원들과 5개 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관내 종합사회복지관은 보건복지부 인건비 가이드라인에도 못 미치는 인건비 지원과 복지시설 노후화에 따른 문제로 종합사회복지관 운영에 어려움이 있다는 복지관장들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문제점 해결 방안및 기타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 교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를 주재한 복지환경위원장은 균형있는 지역사회발전과 주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하는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지금에서야 갖게 되어 죄송하다면서 간담회에서 청취된 의견과 애로사항 등이 복지관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규정 내에서 관련부서와 검토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 종합사회복지관은 5개로 아산종합사회복지관과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법인 직영 운영이고 온주종합사회복지관,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및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은 시의 민간위탁으로 운영되고 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