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예총, 1인 1문화 갖기 시범사업 운영

- 10월5일부터 아산시민을 위한 클래식과 인문학 강좌 알기 쉬운 클래식 이야기 진행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1/09/15 [10:15]

아산예총, 1인 1문화 갖기 시범사업 운영

- 10월5일부터 아산시민을 위한 클래식과 인문학 강좌 알기 쉬운 클래식 이야기 진행

아산저널 | 입력 : 2021/09/15 [10:15]

 

 )한국예총 아산지회(회장 이동현)과 사)한국음악협회 아산시지부, 클래식 마을(대표 김요성)에서 다가오는 105()부터 114()까지 아산시민을 위한 클래식 인문 학 강좌를 개최한다.

 

11문화는 아산시의 11악기 성공 사례를 경험한 시민들의 희망에 의해 오랜 시간 철저한 계획으로 시범 운영하게 되었으며 시민들의 참여도에 따라 2022년도에 시행할 예정이다.

 

본 프로젝트의 클래식 분야를 담당하는 아산시음악협회와 클래식마을에서는 ‘2021 아산시민을 위한 클래식 인문학 강좌<알기 쉬운 클래식 이야기>로 구성하였으며 부담스러웠던 클래식 음악을 흥미롭고 알기 쉽게 시민들에게 찾아간다.

 

           -강사 소개-

1. 김요신 교수<USC석사. AZUSA univ. 석사 전, 켈리포니아 Word. M.univ. 교수. 침심대, 서울신대 교수. 박사 논문-멘델스존과 바하 음악>는 그의 박사 논문 주제, 바로크 음악에서 초기,후기 낭만음악을 다룬다.

 

2.박영진 교수<이태리 만토마 국립음악원, 순천향대학교 외래교수 역임, 현재 서원대학교 음악교육과 겸임교수,아산시오페라단부단장>아하! 오페라주제로 오페라의 기원과 역사 개념, 오페라속에 등장하는 많은 이야기를 아주 흥미롭게 다룬다. 또한 인생을 좌우하는 목소리와 성악곡을 응용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점검하는 기회를 마련해 본다.

 

3.이동초 교수<독일 마인츠 대학 국립음악원 최고 연주자과정<KM>,천안오페라단 단장평택대학교 음악학부 겸임교수>지젤, 백조의 호수등 아름다운 발레 이야 기와 위대한 음악가들의 삶을 고스란히 살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4.테너 황병남 교수(황병남 교수는 독일 데트몰트 국립음대를 졸업하고 오스트리아 Ferruccio Tagliavini 최고 테너상 수상, 오페라 카르멘외 수 많은 오페라에 출연하여 현재 독일을 거점으로 유럽 전역에서 오페라 가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오페라의 본 고장 유럽이 인정하는 최고의 테너이다.)본 강좌는 테너 황병남 교수가 오랜 기간 유럽 오페라 현장에서 활동했던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며, 오페라 아리아, 나폴리 민요를 함께 부르며 배워 보는 행운의 시간도 가져본다.

 

한편 본 강좌를 주최하는 김요성 지휘자<클래식 마을.아산시음악협회>1999년 부터 현재까지 클래식 음악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최근 아산예술인상, 아산음악인 상, 충남 예술인상, 충남음악인상에 이어, 20201월 한국음악협회가 주최하는 한국 음악상-공로상을 수상한바가 있다.

 

이는 음악인으로써 가장 명예로운 수상으로 아산을 넘어 충청남도를 대표하여 수상하 였다는 것은 우리 지역으로써도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라 하겠다.

 

김요성 지휘자는 본 강좌를 개최하면서 시민뿐만 아니라 초,,고등학교 음악 관련 교사로 수고하시는 선생님들이 참여하여 교수님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음악 지도 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뜻을 밝혔다.

 

이번 강좌는 4명의 강사님들이 펼치는 자신만의 강한 색깔<44>을 갖고 진행하는 만큼 시간 시간마다 흥미로울 것으로 기대하며 본 강좌를 통해 클래식을 보다 친숙하 게 느끼고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에 즐거움과 위로 받는 시간이   있기를   기대 한다.

 

/ 정만국 기자

 

 

 •모집일정

-모집 기간 : 2021. 9. 9-9.29

-모집 대상 : 아산 시민(20세 이상)

-모집 인원 : 선착순 15명 내외

-신청 방법 : <온라인 : 아산예총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 전화 : 041-545-8737

 

강좌 일정

-강좌 기간 : 2021. 10. 5.()-11. 4.()

-강좌 장소 : 아산시음악협회 연구실(온천대로 1398/2)

-강좌 횟수 : 10

-무료 강좌

문의 및 접수 : 아산예총 041-545-8737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