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1년도 하반기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실시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1/10/27 [11:34]

아산교육지원청 2021년도 하반기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실시

아산저널 | 입력 : 2021/10/27 [11:34]

 

 2021년도 하반기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모습                                      © 아산저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은 지난 26() 아산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연수를 오전에는 초등학교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오후에는 유치원,,,특수학교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관현악 3중주의 명품 문화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연수는 () 하면 편해집니다.’의 주제로 라온가족상담센터 라선화 소장을 초빙하여 학부모와 자녀와의 소통 방법, 마음을 여는 공감 대화 방법에 관하여 강의를 진행하였다.

 

라선화 소장은 대화 시 상대방의 가슴을 흔드는 말을 하는 법, 공감 대화에서 장소의 중요성, 마음을 여는 대화의 구체적인 방법등 소통의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학교운영위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교육에 참석한 운영위원장은 자녀와 대화할 때 서로 오해하고 싸우게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서 자녀의 마음을 공감하고 소통하는 부모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문희)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를 통해 학부모, 지역인사가 학교운영과 관련된 중요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학교정책 결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이 확보되어 학교에 대한 오해와 불신이 많이 해소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운영위원들이 아산교육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