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68회 충청남도과학전람회 성황리 개최

-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과학, 우리 힘으로! -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2/06/08 [12:11]

2022년 제68회 충청남도과학전람회 성황리 개최

-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과학, 우리 힘으로! -

아산저널 | 입력 : 2022/06/08 [12:11]

 

  © 아산저널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용정)67()~68()까지 충청남교육청과학교육원 대회전시관에서 학생이 중심이 되는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제68충청남도과학전람회를 개최했다.

 

매년 개최되는 충청남도과학전람회는 평소 생활 속에서 궁금했던 사실이나 주제를과학적인 탐구력과 방법을 동원하여 새롭게 밝혀내는 종합적인 탐구 능력을 신장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과학적 탐구 방법과 사고력, 창의력을 배양하는 대회로 5개 부문(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및 환경, 산업 및 에너지)154편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올해로 제68회를 맞는 충청남도과학전람회는 출품자(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의 작품 설명 5, 심사위원의 질의응답 5분으로 심사에 참여하며 과학적 원리와 탐구 방법 및 작품 제작과정 등을 발표하는 과정을 통하여 출품자 모두가 함께 배우고 즐기며 다 같이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 중 우수한 과학 작품 20편을 선정하여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전국과학전람회에 충청남도를 대표해 참가하게 된다.

 

김용정 원장은 이번 충청남도과학전람회 개최를 통해 학생들의 과학 탐구심을 함양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과학을 즐기며 꿈꿀 수 있도록 대회뿐만 아니라 초··고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과학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