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2년 지역착근형 청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진로학과부터 매력학과까지 관심도 높아
- '비정상회담' 일리야 벨랴코프, 개강식 특별초청 강연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2/06/23 [10:30]

아산시, 2022년 지역착근형 청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진로학과부터 매력학과까지 관심도 높아
- '비정상회담' 일리야 벨랴코프, 개강식 특별초청 강연

아산저널 | 입력 : 2022/06/23 [10:30]

 

  © 아산저널

 

아산시에 따르면 '2022년 지역착근형 청년 프로그램' 운영사업을 추진하면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2022년 지역착근형 청년 프로그램은 ()라임프렌즈에서 주최, 충청남도와 아산시가 주관하는 운영사업으로 청년학교 5개 학과와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으로 진행된다.

 

아산시 청년학교는 청년들의 다양한 경험과 학습 기회를 통해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와 지역 정착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19세부터 39세까지 아산시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진로학과 구직학과 생활학과 매력학과 글로벌학과로 편성해 예비 수강생들에게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진로학과와 구직학과는 하나의 과정으로 통합해 학과별 연계성을 준다.

 

아산시 청년을 위한 디자인 씽킹, 청년 라이프 디자인 등의 강의가 마련, 8회차에 걸쳐 진행하며, 생활&매력학과는 매력적인 이미지 컨설팅, 나만의 퍼스널 컬러 찾기와 심리학으로 멘탈 관리, MBTI 유형별 스트레스 관리법 등 청년들이 관심을 가질 최신 내용들로 7회차 구성했다.

 

또 글로벌학과는 요리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글로벌 청년의 스타트업 스토리와 글로벌 비즈니스 등 강의를 통해 세계로 나아가는 아산시 청년들의 미래를 도울 예정이다 

 

청년학교의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은 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접속 수강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강의는 충청남도 아산시 어울림 경제센터 2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학교 개강식은 오는 29() 오후 7시 아산 어울림 경제센터 2층에서 진행된다.

 

JTBC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에 러시아 대표로 출연한 방송인 일리야 벨랴코프가 특별초청 강연자로 나서며 개강식은 청년학교 수강 신청생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은 유사한 희망 진로를 갖춘 청년들을 한 팀으로 묶어 취업을 위한 다양한 학습의 장을 제공한다. 아산 청년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총 4팀을 모집 팀당 150만원의 활동 지원금 준다.

 

청년학교 진로&구직학과 수강생들에게 우선 신청 자격이 부여되며 별도의 활동 계획 신청서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고 청년커뮤니티는 오는 728일 접수가 마감된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 청년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미래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활동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