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영인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종합상담창구 운영

- 홀몸노인 등 관내 취약계층 대상...폭넓은 복지서비스 지원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2/06/29 [10:43]

아산시 영인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종합상담창구 운영

- 홀몸노인 등 관내 취약계층 대상...폭넓은 복지서비스 지원

아산저널 | 입력 : 2022/06/29 [10:43]

 

  영인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종합상담 모습                                       © 아산저널

 

영인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유해조)는 지난 28일 영인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아산시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날 보건복지 상담창구에서는 관내 주민들이 평소 궁금해했던 복지 및 공공서비스 분야에 대한 상담 진행과 아산시 치매안심센터의 참여로 기초 건강검진 및 치매 조기 검진을 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상담받으신 어르신분들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안내문과 마스크, 부채 등을 담은 물품 꾸러미를 전달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의 시간도 가졌다.

 

종합상담에 참여한 A 어르신(76)평소 궁금했던 기초생활수급자 신청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취업 지원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다.”어렵게만 느껴졌던 복지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유해조 영인면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가 주민들이 그동안 궁금했던 복지서비스에 대해 알 수 있는 소통창구가 되었길 바란다.”앞으로도 주위 소외된 계층의 지원·상담을 통해 찾아가는 보건 복지서비스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