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6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3/09/13 [15:21]

온양6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아산저널 | 입력 : 2023/09/13 [15:21]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모습                                         © 아산저널


아산시 온양6(동장 강환달)이 지난 12일 온양6동 행정복지센터 실외 주차장에서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찾아가는 상담 및 물품 나눔을 지원하는 행사인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이날 상담 창구 행사에는 관내 주민 약 200명을 대상으로 온양6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및 복지행정팀 복지종합상담아산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 상담 및 치매 검사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주민 만나기 캠페인주택관리공단 아산읍내관리소 주거상담드림비젼 상담센터협동조합 공예 활동고려수지침 아산지회 수지침 체험아산시 기초푸드뱅크 후원 물품 배부를 진행했다.

 

특히, 노인 인구의 비율이 높은 6동의 특성을 고려한 치매 예방 목적의 공예 활동과 수지침 체험 부스가 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 20여 명이 봉사자로 참여해 물품 포장 및 행사장 질서유지 등의 활동을 펼쳤다.

 

이날 상담창구를 찾은 주민들은 각 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한 자리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상담도 받고 체험 활동도 할 수 있어 좋았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 활기찬 기운을 얻어 간다고 말했다. 

 

강환달 동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와 같이 주민들의 복잡하고 다양한 복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