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먹거리재단,‘마을정관정비 마을별 교육’진행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3/09/22 [10:50]

아산시먹거리재단,‘마을정관정비 마을별 교육’진행

아산저널 | 입력 : 2023/09/22 [10:50]

 ‘마을정관정비 교육모습                                                   © 아산저널


아산시먹거리재단은 20()에 선장면 선창2, 송악면 거산2리 마을회관에서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정관정비 교육을 진행했다.

 

자치규약의 필요성과 마을 특성을 반영한 정관을 만들기 위한 정관정비교육에 많은 주민이 참여하여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마을재산을 관리하는 방법과 주민들간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마을규약이 꼭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2023년 마을정관정비사업에는 4개마을(선장면 가산2, 선장면 선창2, 선장면 신성2, 송악면 거산2)이 신청하였으며, 마을이장, 임원, 주민들이 함께하여 각 마을의 특성에 맞춘 정관과 조직도를 작성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마을회관으로 직접 찾아가서 주민들이 쉽게 참여하고 의견을 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각 마을별로 5회차씩 진행된다.

 

주민의견을 반영하여 제정된 정관과 조직도는 마을회관에 비치하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마을경영연구소 노정기 대표는 우리마을에 맞는 규약제정, 총유, 고유번호 발급 등이 반영된 규약만들기로 풀뿌리 민주주의를 마을에서부터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