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차오름센터, ‘제12회 위(Wee)희망대상’ 기관부문 대상 수상 쾌거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3/11/28 [15:49]

충남차오름센터, ‘제12회 위(Wee)희망대상’ 기관부문 대상 수상 쾌거

아산저널 | 입력 : 2023/11/28 [15:49]

 ‘2023 12회 위(Wee) 희망대상 기관 부분 대상(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모습 © 아산저널


충남 차오름센터가 ‘2023 12회 위(Wee) 희망대상 기관 부분에서 대상(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Wee)희망대상은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우수사례 발굴, 성과 확산을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이 날 시상에는 전은주센터장을 비롯한 충남 차오름센터 전문상담()사가 자리를 함께 했다.

 

충남 차오름센터(센터장 전은주)는 도내 초, , 고 학생들을 위기환경 분리하여 정서치유과정을 운영하여 학교와 가정으로의 돌아갈수있도록 지원하는 가정형(특화형) (Wee)센터이다. 충남교육청에서는 충남 차오름센터를 직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충남차오름센터는 2019년 개소 이후 학생들이 안전적인 돌봄을 바탕으로 자신의 감정인식과 조절, 사회성 향상, 유능감 고취 경험을 제공하여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와 가정에서의 일상을 회복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를 위해 충남 차오름센터는 세심하고 지속적인 정서치유가 쉼없이 진행되도록 운영인력을 대상으로 꾸준히 기관운영에 필요한 교육과 적극적인 회의를 진행하며 현재까지 센터과정에 참여한 학생은 500여명에 달한다.

 

전은주 센터장(충남다사랑학교 교장)환경적 위기로 인해 마음의 치유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안정된 환경을 바탕으로 집중정서지원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든든한 가정형 위센터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