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미래주도형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아산저널 | 기사입력 2023/11/28 [15:52]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미래주도형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아산저널 | 입력 : 2023/11/28 [15:52]

  미래교육을 위한 적정규모학교 추진 협의회 회의모습                   © 아산저널


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의회 박정식 (교육위원회)위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미래교육을 위한 적정규모학교 추진 협의회를 개최했다.

 

적정규모학교 추진 협의체는 도의원,시의원,학부모대표,지역주민대표,학교 교직원대표, 교육청 및 아산시청 관계자 등으로 구성되어 금년도에 처음 개최되었는데, 이번 협의회에서는 향후 저출산에 따른 학령인구 감소로 아산지역 소규모학교의 교육력 제고를 위한 적정규모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아산은 개발지역이 많아 학교신설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지만, 반대로 개발지역에서 소외된 일부 지역은 학생수가 감소하고 있어 소규모학교의 적정규모화를 통한 유형별 맞춤형 교육이 필요한 실정이다.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협의체의 박정식 위원장은 그동안, 작은학교 살리기를 통해, 학교가 지역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변화하는 사회적 환경에 맞추어 지역여건에 맞는 미래주도형 적정규모 학교 운영방안을 검토하여 작은학교 학생들의 교육력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미래주도형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협의체가 앞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아산지역 대표로 참석하신 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