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서, 시민경찰학교 제 9기 모집

정만국 기자 | 기사입력 2019/08/01 [18:01]

아산서, 시민경찰학교 제 9기 모집

정만국 기자 | 입력 : 2019/08/01 [18:01]

 

▲  아산경찰서                                                                                                  © 아산저널

 

아산경찰서(서장 김종관)는 제 9기 시민경찰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8. 1()~20()까지이며, 시민경찰에 지원해 선발된 육생은8. 27() ~ 10 .01()까지 주 2, 10회에 걸쳐 20시간의교육을 이수하게되고, 이후 각종 합동순찰 등 다양한 범죄예방활동을통하여 공동체치안협력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아산경찰서는 그간 시민경찰 ‘05130명을 시작으로 18853명 등248명을 배출한 바 있다.

 

시민경찰의 자격요건은 평소 경찰활동에 관심이 많고, 범죄예방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열의가 있는 사람은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공직선거법따라 실시하는 선거에 후보자(예비후보자 포함)로 등록한사람, 선거사무관계자및 선거에 의하여 취임한 공무원 및 정당법에 따른 정당의 당원과 경찰업무 수행과 이해관계가 있는 사람(유흥업소 등의 운영자종사자 및 관여자)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시민경찰학교는 최근 중요시 되는 보이스피싱 예방, 가정폭력 등여성범죄의 처리절차, 교통사고 기초 이해 등 다양한 경찰교육 프로그램을통하여 경찰행정에 대한 기본소양 습득과 체험을 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경찰활동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시키는데 초점을 두고 운영할방침이다.

 

시민경찰학교 모집은 아산경찰서 홈페이지, SNS 및 각종 협력단체회의오프라인상 가용매체를 활용 홍보 중이며, 신청서는 경찰서 생활안전계또는 지역관서(지구대파출소)를 방문하여 작성제출하면 된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