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5동 행복키움, 희망봉사단과 연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정만국 기자 | 기사입력 2019/10/29 [10:24]

온양5동 행복키움, 희망봉사단과 연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정만국 기자 | 입력 : 2019/10/29 [10:24]

 

▲ 희망봉사단, 주거환경개선 봉사모습                                                 © 아산저널

 

아산시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김정식·강연식)1027일 찾아가는복지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희망봉사단(단장 이상수)과 연계해 관내 사각지대위기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힘을 모았다.

 

이번 서비스를 제공받은 H씨는 홀로 폐지 및 고물을 수거하여 판매한 수입으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으며, 살고 있는 집은 낡고 오래된 폐가로 집안 곳곳 페인트가 벗겨지고, 문손잡이와 전등, 수도꼭지 등이 부서지고 떨어져 나가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태임에도 방법을 몰라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고불량한 환경에 방치된 채 생활하고 있었다.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주거위기 복지사각지대인 H세대(60, , 1)발굴하여 20174월부터 지속적으로 온양5동의 저소득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해오던 희망봉사단에 도움을 요청하여 1026일과 272일간 페인트칠, 도배장판, 전등교체, 문고리, 수도꼭지 교체 등 전반적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낡고 허름한 폐가와 같은 집이 수선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한상태를 본 H씨는 가족에게조차 버림받고 외롭게 살면서 삶의 의욕조차 없었는데 새롭게 변모한 집을 보면서 저 또한 더 나은 사람으로 새롭게 변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면서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 김정식 동장은 생업으로 바쁘신 중에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쉼이 있는 주말을 포기하고 봉사활동에 전념해주신 이상수 희망봉사단의 단장님을 비롯한 단원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 저희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과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이후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말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