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김미영 의원, ‘대한민국 희망문화복지 10인 대상’ 수상

- ‘지방기초 장애인 복지부문’ 대상 수상, 모범 의정활동 인정 -

정만국 기자 | 기사입력 2019/10/31 [20:58]

아산시의회 김미영 의원, ‘대한민국 희망문화복지 10인 대상’ 수상

- ‘지방기초 장애인 복지부문’ 대상 수상, 모범 의정활동 인정 -

정만국 기자 | 입력 : 2019/10/31 [20:58]

 

▲ 김미영시의원 어머니 대리수상 모습                                         © 아산저널


아산시의회 김미영 의원이 지난 3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 2회 대한민국 희망문화복지 10인 대상시상식에서 지방기초 장애인 복지부문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은 문화·복지·체육·교육분야에서 체계적인 인식개선 및 위상정립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김 의원은 초선의원이며 아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소속 의원으로, 사회복지 전공자로 복지·환경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며 소외계층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열정을 보이고 있으며 항상 연구하며 노력하는 의원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자살 예방운동, 성평등, 성희롱예방, 양성평등 활동, 장애인인권 운동, 아동심리 상담, 건강가정 운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경험을 살려 아산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지원에 관한 조례 아산시 한부모 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 아산시 출산장려금 및 다자녀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개정하는 등 다수의 입법 활동과 주민복리 증진을 위한 대변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젊은 일꾼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김 의원은 이렇게 훌륭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시민을 위해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아산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특히 소외되고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