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포면 이지더원8단지, 주민 화합의 행복한 시간이 된 한마당 축제

정만국 기자 | 기사입력 2019/11/04 [10:49]

둔포면 이지더원8단지, 주민 화합의 행복한 시간이 된 한마당 축제

정만국 기자 | 입력 : 2019/11/04 [10:49]

 

▲  둔포면 석곡리 8단지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 모습                             © 아산저널

 

둔포면 석곡10(이지더원 8단지)28단지부녀회 주최(부녀회장 김소리), 입주자대표회(회장 손진호) 주관으로 주한 미군 등 외국인 입주민과 함께하는 ‘8단지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열어 입주민 모두가 함께 하는 주민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가 어우러지는 각 세대 간 입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야시장과 함께 각설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주민화합 노래자랑과 오프닝쇼 검도 시범, 페이스페인팅과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경품권 추첨과 노래자랑 시상에 따른 경품이 주어지기도 했다.

 

아울러 맥주 빨리 먹기대회와 할로윈데이를 위한 아이들에게 사탕나눠주기 행사에는 외국인 주민들의 문화적 공감을 이끌었으며, 먹거리와 공연이 함께 어우러진 행사 속에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축제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어 8단지입주자대표회장(손진호)“8단지 아파트가 작년에 입주가 이루어졌으며, 이번과 같이 자체적으로 이루어지는 큰 행사는 처음이다. 입주민 한마당축제를 통해 많은 이웃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며, 이번 행사 경험을 기반으로 주민화합을 위한 내실 있는 행사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