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북부권 둔포도서관 새단장과 공립작은도서관 2개소 개관

정만국 기자 | 기사입력 2019/11/07 [12:13]

아산시, 북부권 둔포도서관 새단장과 공립작은도서관 2개소 개관

정만국 기자 | 입력 : 2019/11/07 [12:13]

 

▲  둔포도서관 모습                                                                      © 아산저널

 

아산시(시장 오세현)115일 생활SOC-노후공공도서관 리모델링사업으로 둔포도서관 새단장을 마치고 재개관했다.

 

둔포도서관은 건립 된지 20년이 넘어 시설 노후화로 이용률이 떨어졌으나, 이번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모던한 인테리어로 이용자 시각을 사로잡고 실용적인 실내구성으로 많은 이용자가 찾는 지역거점 도서관으로 자리매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서관 재개관에 맞춰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시행으로 지역주민의 문화욕구도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둔포지역 내 아파트 밀집지역인 이지더원 1차와 7차에 공립작은도서관 2개소를 개관했다.

 

이번에 조성된 이지마을 작은도서관(1)과 채움 작은도서관(7)은 사서자격증을 갖춘 전문인력이 배치된 시 직영 작은도서관으로 모든 아산시민이 이용 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이다.

 

시는 모든 도서관의 책들을 이용 할 수 있는 상호대차 서비스도 제공해 지역주민에게도 더 많은 독서와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수강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둔포도서관과 공립작은도서관 개관으로 아산시 북부권 지역주민들의 독서 및 문화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균등한 독서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