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교직원 대상 성희롱·성매매 예방 교육 실시

정만국 기자 | 기사입력 2019/11/08 [09:47]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교직원 대상 성희롱·성매매 예방 교육 실시

정만국 기자 | 입력 : 2019/11/08 [09:47]

 

▲  성희롱·성매매 예방 교육 모습                                                 © 아산저널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 학교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16일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소강당에서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매매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성희롱 및 성매매, 성폭력 예방 교육은 교직원이 필수적으로 이수해야하는 교육으로, 상반기 1차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에 이어 이번 교육은 성희롱·성매매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관내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여 진행된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남자다움’‘여자다움이란 무엇인지, 우리가 일상 속에서 무심코 사용하는 표현에 성차별적인 내용이 담겨있는지 점검해보았고, 성희롱성매매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는 연수가 되었다.

 

관내 교직원 중 출장 및 특별휴가 등의 사유로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연수를 불가피하게 이수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때 개인적으로 연수를 이수하려면 어려움이 따르는데, 이를 해소하기 위해 학교지원센터에서 필수 연수를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이번에 진행된 성희롱·성매매 예방 교육뿐만 아니라 심폐소생술 교육 등 교직원들이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다양한 연수들을 쉽게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