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경찰서, 스쿨(School)폴(Pol)알리미 운영

- 온라인 개학에 따른 비접촉 방식의 맞춤형 학교폭력예방활동 실시-

정만국 기자 | 기사입력 2020/04/08 [11:43]

아산경찰서, 스쿨(School)폴(Pol)알리미 운영

- 온라인 개학에 따른 비접촉 방식의 맞춤형 학교폭력예방활동 실시-

정만국 기자 | 입력 : 2020/04/08 [11:43]

 

  © 아산저널

 

아산경찰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최초 시행되는 온라인개학에 맞추어학교폭력 예방활동으로폴쌤과 함께하는 스쿨(School)(Pol)알리미를 운영한다.

스쿨(School)(Pol)알리미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비접촉 방식의 학교폭력 예방활동 일환으로 학교별 담당 학교전담경찰관(spo)육성이 녹음된 학교폭력예방 음원파일과 영상을 학교에 배포하면 학교방송 또는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방송제작은 아산시 청소년문화의집과 협업하여 녹음스튜디오에서 진행하며 정기 및 테마방송으로 콘텐츠를 이원화하여 방송된다.

정기방송은 수업 전·후 청취 거부감 없는 일반적 내용으로 청소년에게도움이 되는 명언을 소개하고 테마방송은 시기별 상황에 맞는 주제를1회 선정, 녹음·방송함으로써 맞춤형 학교폭력예방활동을 전개한다.

주기적인스쿨(School)(Pol)알리미방송은 학교폭력 사례별 대처요령에 대해 안내해줄뿐 아니라 학교전담경찰관의 친근한 이미지를 제고함으로써 학생과의 라포형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학교폭력 피해학생에게는 경찰관이 보호해주고 있다는 심적 안도감을 심어주고 가해학생에게는 심리적 억지효과로 재범 방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아산경찰서(서장 김종관)는 온라인 개학일에 맞춰 4. 9.()부터시범학교를 지정하여스쿨(School)(Pol)알리미를 방송할 예정이며 이후 학생과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참여하는 릴레이녹음도 병행하여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게끔 최선을다할것이라고 밝혔다.

/ 정만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